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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2023. 6. 15.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개인이나 사업자가 해당 지역의 지방세를 납부하고 있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세무 당국이 발급하며, 개인이나 사업체가 지방세를 정확히 납부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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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방세-납세증명서-인터넷-발급-방법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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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지방세는 국가 세금 외에 지방자치단체가 부과하는 세금으로, 주택세, 증여세, 등록세, 사업소득세 등이 포함됩니다. 납세증명서는 해당 세금을 정확하게 납부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공공기관이나 기타 요청한 자에게 제출됩니다.

     

    납세증명서는 납세자의 개인정보, 납세기간, 납세항목 및 금액 등의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문서를 통해 납세자는 자신의 세무 상태를 확인하고, 제출 요청이 있는 경우 이를 제시하여 필요한 서류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주택 구매, 신용 대출, 공공 입찰 참가 등 다양한 상황에서 요구되는 경우가 있으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세무 상태를 증명하는 중요한 문서입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 국세청 또는 지방세 관할청 웹사이트 방문: 먼저 국세청 또는 해당 지방세 관할청의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국세청은 국세청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되고 지방세 관할청은 해당 지역의 세무서 웹사이트를 찾아 이용합니다.
    •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 웹사이트에 접속한 후,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경우,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인증 절차를 거쳐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이미 회원인 경우, 로그인을 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납세증명서 발급 신청 절차 찾기: 로그인 후에는 메인 화면이나 세무 서비스 메뉴에서 "납세증명서 발급" 또는 유사한 항목을 찾습니다. 이 항목을 선택하면 납세증명서 발급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필요 정보 입력: 발급 신청 페이지에서는 발급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주로 세무번호, 주민등록번호, 납세자명, 발급 목적, 기간 등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여야 정확한 납세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인증 절차와 결제: 입력한 정보를 확인하고 인증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추가적인 정보나 인증 방법을 선택해야 할 수 있습니다. 발급에 따른 수수료가 있는 경우, 해당 비용을 결제해야 합니다.
    • 납세증명서 발급 확인: 신청이 완료되면 발급 신청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발급된 납세증명서를 다운로드하거나 출력할 수 있습니다. 발급된 납세증명서를 올바르게 저장하거나 인쇄하여 필요한 곳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위의 절차는 일반적인 예시이며, 실제 절차는 국가와 지방세 관할청의 세무 서비스 시스템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에서 직접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하는 사진을 보여드리며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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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선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검색엔진 사이트에서 '위택스'를 검색해서 접속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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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단에 있는 납부결과를 클릭하여 우측에 나오는 증명서 발급에 있는 '납세증명서'를 클릭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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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납세증명서는 회원 로그인과 비회원 로그인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회원 로그인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회원이든 비회원이든 간편인증으로 간단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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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간편인증에는 통신사패스, 페이코, 신한인증서, 카카오톡, 네이버 ,삼성패스, KB모바일인증서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카카오톡, 네이버를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어 2개 수단의 간편인증이 가장 편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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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톡 간편인증을 선택하게 되면 입력한 핸드폰 번호로 인증 요청이 도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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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택스로부터 도착한 간편인증 요청 메세지를 클릭하여 '인증하기'를 눌러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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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효일시가 표기되는데 해당 시간까지만 간편인증이 유효합니다. 하단에 있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에 체크를 하신 후 인증하기를 눌러주시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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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시 위택스 홈페이지로 돌아와 우측 하단에 있는 '인증 완료'를 클릭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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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의 경우 대부분 처음하시거나 오랜만에 하실 겁니다. 따라서 위 사진처럼 휴면상태 계정이라고 안내가 나올 텐데요.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 후 우측 하단에 있는 '동의함'을 클릭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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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동인증서 인증, 금융인증서 인증, 간편인증서 인증, 휴대폰 인증, 디지털원패스 인증 이렇게 5가지 중에서 편하신 수단을 선택하여 인증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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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과정을 마치셨다면 휴면계정 해제처리가 완료되어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맨 처음과 동일하게 납부결과 > 증명서 발급 > 납세증명서로 이동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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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납세자 인적사항 및 신청 내용을 입력하신 후 우측 하단에 있는 '납세증명서 출력'을 클릭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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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기까지 완료하셨다면 위 사진처럼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해당 납세증명서를 출력하여 프린트하실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위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간편하게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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